[뉴스]WMS·TMS·WCS 연계 구독형 플랫폼 서비스

시스템 포트폴리오(자료출처=로지스올)

로지스올(LOGISALL)이 AI 등 기술 발전에 맞춰 WMS·TMS·WCS를 통합한 구독형 물류 플랫폼을 선보였다. 단순 구축을 넘어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과 비용 절감을 지원하는 유연한 구조가 강점이다. 특히 최근 자동화 설비 확산에 대응해 WCS 기능을 SaaS 형태로 추가해 주목받고 있다. WCS는 물류센터 내 컨베이어, AGV 등 설비를 실시간 제어·모니터링하는 핵심 시스템으로, 현장 연동과 즉각적인 대응에 필수적이다.

로지스올은 플랫폼을 구독형 라이트(SaaS-Light), 맞춤형 구독(SaaS-Customizing), 패키지 구축(SI-On Premise) 등 3가지 모델로 제공, 초기 투자 부담 없이 빠른 도입과 일부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한다. WMS ‘WINUS’는 의류, 의약품 등 산업 맞춤형 기능을, TMS ‘LATOS’는 운송 계획부터 정산, 분석까지 고객 요구에 맞춘 세부 설정을 제공한다. WCS ‘ANYWARE’는 다양한 제조사·형태의 자동화 설비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정합성을 확보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김진석 로지스올 DX사업본부 본부장은 “로지스올은 모든 물류 핵심 시스템을 자체 플랫폼으로 보유해 자동화 설비의 유연한 확장·융합이 가능하다”며 “기술 업데이트가 빠른 시장 환경에서 시스템 유연성과 비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한 점이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